단독주택 지하 스튜디오(볼더/덴버 30분 거리)

Author
Jeong In Kim
Date
2022-09-06 22:36
Views
693
UPDATE:
렌트가능기간: 6월 말부터 가능합니다. 자세한 일정은 확정되는 대로 업데이트 해두겠습니다.


안녕하세요.

덴버-볼더 지역에 잠시 머무실 분께 저희 집 지하층(스튜디오)을 빌려드리고 있습니다.

공간 안에 소형 냉장고가 딸린 간이주방과, 욕실이 있어서 쉐어할 필요 없이 단독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주방에는 간단한 조리가 가능한 가전과 용품들도 준비되어 있고, 수건 침구 샴푸 휴지 등도 제공해 드려요.
공항픽업, 식사 제공 등 가능합니다.(유료. 가능여부 사전문의)


저희는 1층에서는 식사준비, 식사, 가끔 TV시청 정도만 하고 대부분 2층에서 생활하기 때문에 직접적인 층간소음이 들리는 시간은 길지 않습니다.

약 15평 넓이로 최대 두 분까지 계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초과 인원은 별도문의)

위치는 Broomfield로, 볼더와 덴버 각각 차로 30분 정도 걸리는 곳입니다.
안전하고, 조용하며, 잘 관리되어 깔끔한 동네에 위치해 있습니다.

차로 15분 정도면 웬만한 마트, 식당, 한인마트, 아울렛, 각종 상점 등에 모두 갈 수 있으며 여름에는 시에서 운영하는 야외 워터파크도 차로 10분 거리에 열립니다.
차로 5분 거리에 주유소와 편의점도 있는데, 외진 곳이 아니라서 늦은 시간에 가도 위험하지 않고 깔끔합니다.(새벽 3시에 가봤는데도 안전했어요!)

도보 5분 거리에 시에서 운영하는 피트니스 센터도 있습니다. 미국 살면 웬만한 곳은 다 차로 다녀야 하는데 도보 가능한 위치에 있어서 정말 편해요. 웨이트 기구, 농구코트, 수영장, 실내트랙 등 시설도 잘 갖춰져 있고 이용 요금도 저렴합니다. 조금 더 걸어가면 산책로와 잔디 운동장, 피크닉 에어리어도 있어서 가볍게 바람쐬러 나가기도 좋아요.

아래는 세팅 후 저희가 직접 휴대폰으로 찍은 사진으로, 입구와 욕실 사진을 제외하면 조명을 켜지 않았으며 밝기, 넓이 등 보정이 전혀 들어가지 않은 사진입니다.(낮 11-12시경 촬영)


▲ 지하층으로 내려가는 문을 열면 보이는 모습입니다. 방 안이 바로 보이지 않아, 사생활 보호에 좋은 구조입니다.
작은 신발장도 준비해 드렸습니다.


▲ 식탁 겸 책상으로 쓰실 수 있는 널찍한 테이블입니다. 기본 필기도구와 스탠드 조명이 제공됩니다.
미국 주택은 대부분 노란 조명을 사용하는데, 입구와 욕실을 제외한 방 안의 조명은 한국인에게 익숙한 흰색 밝은 조명으로 교체되어 있습니다.



▲ 2인이 사용하기 충분한 행거입니다.
세탁기&건조기가 2층에 있기 때문에 세탁물은 주시면 세탁&건조해서 돌려드립니다.


▲ 퀸 사이즈 침대와 소파입니다. 지하층이지만 창문을 통해 햇빛이 들어옵니다. 사진 속 창문은 남향입니다.


▲ 넷플릭스, Amazon Prime Video 등 이용하실 수 있는 TV와 수납장입니다. TV에 소파가 비치네요.
사진의 침대는 손님 요청으로 준비해 드린 퀸사이즈 에어매트리스로, 필요없으시면 치워드릴 수도 있습니다.


▲ 간단한 조리가 가능한 간이주방입니다.
핫플레이트와 소금&후추, 식용유, 조리도구, 커트러리 등을 준비해 두었습니다. 위쪽에는 컵과 그릇이 수납된 상부장, 아래에는 주방용품과 소모품 여분이 수납된 하부장과 미니 냉장고가 있습니다.


▲ 업그레이드된 주방수납장입니다.
드립커피와 캡슐커피 사용이 모두 가능한 커피머신, 전기압력밥솥, 전기주전자, 토스터, 전자레인지, 브리타 정수 피처, 프라이팬, 냄비와 비닐팩, 랩, 비닐장갑, 알루미늄 호일 등 소모품류도 준비돼 있어요.
간단한 조리에 필요한 것들은 대부분 갖추고 있어서 주방용품 일일이 구입하실 필요 없습니다.
특히, 일반 미국인 가정에서 찾아보기 힘들고, 돈 주고 사려해도 한국 대비 비싼 국산 전기압력밥솥이 준비돼 있어서 쌀만 있으면 오자마자 밥도 해드실 수 있습니다.



▲ 샴푸, 바디워시, 바디로션, 치약, 헤어드라이어 등과 수건이 준비된 욕실입니다.
(사진이 욕조처럼 찍혔는데 샤워부스예요)
샤워커튼에 가려졌는데, 샤워부스에는 줄 샤워기가 설치돼 있어서 편하게 쓰실 수 있습니다.
미국 집 욕실에는 줄 샤워기가 기본이 아닌 곳이 더 많아요.


그 외, 가습기와 다리미도 갖춰두었고 저희에게 있는 물건이라면 빌려드릴 수도 있습니다.


장점


넉넉한 크기(약 15평)
지하층이지만 창문이 3개 있음(동향&남향). 시간 따라 햇빛도 들어옴
1층에서 문을 열어도 입구가 바로 보이지 않아 사생활 보장되는 구조
간이 주방과 개인 욕실 쉐어할 필요 없이 단독 사용
아마존 프라임 배송혜택 무료로 공유해 드림
인근 에어비앤비, 숙박업소 대비 저렴한 가격
가구와 가전을 구매하고, 전기 가스 인터넷 등을 따로 계약하여 사용하는 번거로움이 없음
단기 이용 가능
도보 5분 거리에 시에서 운영하는 피트니스 센터 있음. 사설 센터 대비 저렴하게 이용 가능

단점

집 밖에서 방으로 단독 출입 가능한 별도 출입구 없음(1층 통해 이동)
생활 중 집주인(저희 부부)과 마주칠 수 있음
지하층 내 HVAC 시설이 있어 냉난방 작동시 소리가 거슬릴 수 있음. 위층 생활소음이 들림
학교까지 자동차로 30분 거리. 자전거나 대중교통만으로 통학은 어려운 위치


이런 분께 추천합니다:


집 구하기 전까지 잠시 지낼 곳이 필요하신 분
체류 기간이 짧아 아파트 계약이 어렵거나, 가구 구매가 부담되시는 분
한국인 집에서 지내는 게 편하신 분
소음에 민감하지 않으신 분
운전이 가능하여 차를 렌트하거나 구매할 계획이 있으신 분


이런 분께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학교에서 도보나 자전거로 이동 가능한 가까운 곳에 거주하고 싶으신 분
다른 사람과 같은 집에서 생활하는 것이 불편하신 분
먼지 등의 이유로 카펫이 깔린 방에서 생활하시는 것이 어려우신 분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혹시 지인이 이쪽으로 오시면 이 글을 소개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 아래 카카오톡 링크를 눌러 문의해주세요

카카오톡 채팅으로 문의하기
Total 2

  • 2023-05-10 07:02

    안녕하세요, 혹시 5월 중순은 안되는 건가요?


    • 2023-05-10 18:45

      안녕하세요. 아쉽지만 6월 초까지 손님이 계셔서 5월 중순은 어렵습니다.


Total 1
Number Title Author Date Votes Views
1
단독주택 지하 스튜디오(볼더/덴버 30분 거리) (2)
Jeong In Kim | 2022.09.06 | Votes 4 | Views 693
Jeong In Kim 2022.09.06 4 693